본문 바로가기
Economy/Korean economy

부업 추천 집에서 돈 버는 방법, 집에서 하는 부업

by 스토리대전 2020. 5. 7.

세계경제가 회복되는 가운데 우리나라는 부동산 폭등, 비트코인 규제, 요동치는 주식 등으로 경제 지표가 좋지 않다. 그러다 보니 겸업, 부업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경제, 경영에 가장 능한 사람들을 뽑고 그 사람들이 일하는 기업들이 투자를 안 하는 것이 확실한 증거이기도 합니다. 예금회전율이 19.1회로 31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다. 확실한 투자처가 없으니 저금리에도 돈을 묵혀두는 것뿐입니다. 이러니 개인 투자자, 회사원들은 투자 종목을 못 찾고 찾더라고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상황이니 차라리 일을 더 해서 부족한 생활비를 마련하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소자본 창업, 인형 눈 붙이기, 단순 기계 조립하기, 밤 껍질 까기 등이 있지만 부업은 시간적 여유나 공간적 제한이 걸리는 주부님들이나 이미 회사를 다니고 있는 회사원 들이 많습니다.

 

출처 -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ECOS) - 저축성 예금도 5포인트에서 1.5 수준으로 우하향 곡선이다.

 

 

그래서 주부님들 같은 경우는 제과제빵, 공예, 요양보호사 등 실제 살림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분야들의 자격증을 취득하시는 것입니다. 이 때 주의할 점은 민간자격증은 절대 고려하지 말아야 한다. 돈만 내면 하루에도 두 개 정도는 취득할 수 있다는 걸 몸으로 뛰는 기자분이 알려주셨습니다. 민간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으시면 차라리 실전 경험을 쌓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부업 시 고려사항은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근무시간, 집과의 거리, 보수. 그런데 인터넷에서 이 세 가지를 다 충족할 수 있어 보이는 부업이 아주 쉽게 눈에 보입니다.

 

바로 집에서 돈 버는 방법, 인터넷에 글을 올려 구체적인 요구조건에 맞춰 미션을 수행하면 돈을 벌 수 있다는 홍보 글입니다. 하루 한 시간 정도만 투자하면 월급쟁이 정도의 돈을 벌 수 있다는 후기들이 넘쳐납니다.

 

실제 후기들을 찾아보고 싶어도 찾아보기 매우 어렵다. 필자도 한 번 직접 찾아본 적이 있는데 지금은 검색지수에서 내려갔는지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찾아볼 수 있는 건 전부 가입비를 내고 몇 개월간 활동했더니 수 백 만원을 벌었다는 가짜 후기뿐 입니다. 하지만 실상은 그런 부업자 중 TOP 5 안에 들어야 1~200 만원 사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왜 이렇게 가짜 후기가 넘쳐나는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주목해야할 점은 이 부업은 초기비용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초기비용을 많이 내면 낼수록 한 번 글을 쓸 때 얻는 수익이 달라지는 구조입니다. 이 구조에서 부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일하고 싶은 기간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가입비를 지불할 것입니다.

 

이것이 가짜 후기가 넘쳐나는 이유 입니다. 그들의 주된 수입원은 신규 가입자가 지불하는 가입비다. 광고주들의 돈을 벌어가서 그만큼의 수익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이 전혀 모르는 분야에 대해 원고지 5장을 쓸 수 있거나 3분 정도라도 얘기를 할 수 있는 사람이 있을지 생각해보길 바랍니다. 또 이런 곳 말고도 비용만 지불하면 대형 포털, 라디오, TV 등 광고할 곳은 많은데 이런 곳에 광고를 넣는 광고주가 과연 얼마나 많은 광고를 넣을지도 고려해야 합니다.

 

그래도 어렵다면 팁을 드리겠습니다. 필자가 벤쳐창업론이란 수업에서 이미 졸업을 하고 인터넷에서 옷을 파는 분이 수업에 참여해 주셨습니다. 그 때 초기의 수익과 도움을 받은 과정, 사업을 키우는 과정 등 많은 공부가 되었는데 그 중 하나가 회사 포털에서 클릭 시 500원의 광고비를 지불하는 것입니다. 회사에 돈을 지불하고 좀 더 검색에 유리하게 하기 위한 비용이 클릭 당 500원 입니다.

 

대형 포털 검색엔진에서도 클릭 당 5백 원을 받는데 일반적인 분들이 글을 올려봐야 개인 블로그나 카페, 지식 글 또는 개인 SNS 정도입니다. 거기에 쓰는 대로 3천원~1 5천원 까지 준다는데 당신이 광고주라면 정말 하고 싶은 광고인지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물론 단순 노출과 글을 써야하는 차이는 있지만 누가 볼지 안 볼지도 모르는 글하고 검색만하면 노출이 확실히 되는 쪽 어느 곳을 택할지는 예상이 갑니다.

 

광고도 별로 없고 회원만 넘치니 광고는 순식간에 떨어지니 신규 회원을 유치해서 가입비를 받는 게 주 수입원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 현혹되지 말고 절대 가입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부업도 엄연히 돈을 버는 행위 입니다. 돈을 번다는 것은 누군가를 만족시켜야 하는 것입니다. 돈을 내고도 쉽게 만족할 수 있을 사람이 어디에도 없습니다. 그러니 부업이라고 만만하게 여기지 말고 편하게 돈 버는 방법은 이제 그만 찾길 바랍니다.

댓글